뷰페이지

여대생 땅에 패대기친 美 경찰관, 과잉진압 논란

여대생 땅에 패대기친 美 경찰관, 과잉진압 논란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4-12 10:12
업데이트 2017-04-12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잉진압 논란이 인 SNS 영상 [유튜브 영상 캡처]
과잉진압 논란이 인 SNS 영상 [유튜브 영상 캡처]

미국 콜로라도주의 한 경찰관이 20대 여성을 땅바닥에 패대기치는 영상이 SNS 등을 통해 확산하면서 과잉진압 논란이 일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등에 따르면, 최근 SNS상에 올라와 논란이 이는 영상에는 콜로라도 주 포트-콜린스 경찰국 소속 경찰관이 자신에게 항의하는 20대 여대생을 과격하게 진압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경찰의 과잉진압 여부를 두고 갑론을박을 펼쳤다. 이에 포트-콜린스 경찰국은 “짧은 동영상만 보면 경찰관이 여대생을 무자비하게 땅에 패대기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다”면서 “이것은 일반적인 체포 기술”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경찰국 측은 “주점에서 남성 2명이 다툼이 벌어져 경찰관이 출동했고, 이를 중재하는 과정에서 한 남성의 여자친구인 20대 여대생이 개입하면서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여대생이 “자리를 비켜달라”는 경찰관의 지시에 불응하고 방해하는가 하면 경찰관의 어깨를 쳐 이같은 제압 기술을 썼다는 것이다.

현재 여대생은 3급 폭행과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기소된 상태다. 그녀는 턱과 몸 등에 타박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여대생의 변호인은 “경찰관이 땅에 패대기를 칠 만큼 그녀가 잘못했느냐는 의문이 든다”면서 “경찰국은 해당 경찰관의 과잉진압 여부부터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영상=SHOW/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