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수백만마리 거미가 만든 거미줄 파도 영상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풀밭 위 펄럭이는 물체는 과연 무엇일까?

지난 22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는 최근 뉴질랜드 파파모아에서 포착된 ‘거미줄 파도’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부활절 주말 파파모아를 찾은 트레이시 마리스 가족(Tracey Maris)은 풀밭 위에서 나부끼는 정체미상의 물체를 목격했다.

바람결에 출렁거리며 움직이던 것은 다름아닌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던 거미줄이었던 것. 거미줄 파도에 다가간 마리스 가족은 거미줄 위 수백만 마리의 거미가 둥지를 틀고 앉아 있는 모습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다.



마리스는 선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축구장 바로 위 언덕에서 거미줄이 시작됐고, 이 ‘파도’는 파파모아 대학교 캠퍼스까지 이어졌다”면서 “몇 년 전 비슷한 현상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으며 이는 거미들이 홍수를 피하기 위해 하는 일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말 멋졌다”면서 “난생 처음 보는 광경”이라고 덧붙였다.

캔터버리 박물관 큐레이터 겸 거미전문가 코르 빙크는 “이런 현상은 홍수 발생 직후 높은 곳으로 대피하려는 거미들에게서 볼 수 있는 흔한 광경”이며 “거미들이 초원 위를 돌아다니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같은 초대형 ‘거미줄 파도’ 현상은 2007년 미국 텍사스주 타와코니 주립공원에서도 발생한 바 있다.

사진·영상= Storyful New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