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우주소녀 첫 정규 타이틀곡 ‘해피’…성적도 ‘해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우주소녀 ‘해피’(Happy) 뮤직비디오 캡처

걸그룹 우주소녀가 첫 정규 앨범 ‘HAPPY MOMNET’(해피 모먼트)로 컴백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우주소녀가 7일 오후 6시 발매한 이 앨범은 일간차트 및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해피’(HAPPY) 역시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HAPPY(해피)’는 세계적으로 유행인 댄스홀 비트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행복한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설레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는 또래 소녀들이 표현할 수 있는 예쁜 모습과 싱그러운 감성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앨범에는 씨스타, 트와이스 등과 작업한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을 비롯해 화려한 작곡진을 자랑한다. 블랙아이드필승이 타이틀곡 ‘Happy’에 참여했고 ‘비밀이야’로 호흡을 맞춘 e.one, 트와이스 ‘KNOCK KNOCK’을 만든 작곡가 심은지, 소녀시대 ‘Gee’ 작곡가 이트라이브 등 검증된 프로듀서들이 우주소녀 첫 정규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멤버 엑시는 10곡 중 6곡을 랩메이킹하기도 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8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