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지드래곤 ‘무제’ 뮤비, 촬영시작 1시간 만에 ‘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지드래곤 ‘무제’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빅뱅 유튜브 채널 캡처.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신곡 ‘무제’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이 지난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무제’가 공개되자 오늘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791만 9743회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무제’는 지드래곤이 헤어진 여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기반으로 화려한 세트나 조명 없이 지드래곤의 표정 연기와 감정 표현에 집중한 뮤직비디오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촬영 한 시간 만에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출을 맡은 한사민 감독은 예정보다 일찍 촬영을 끝낸 후 “더 이상 찍을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내일 다른 세트들이 몇 개 더 준비되어 있지만 더 이상 안 찍어도 될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4년 만에 발표되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권지용’에는 인트로 곡 ‘권지용’을 포함, ‘개소리’ ‘슈퍼 스타’(SUPER STAR) ‘무제’ ‘신곡’ 등이 포함됐다.

한편, 지드래곤은 6월 10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ACT III, M.O.T.T.E’의 포문을 열고 19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난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