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소매-핫팬츠 차림 여성 美미시간주 쇼핑몰서 쫓겨나

민소매-핫팬츠 차림 여성 美미시간주 쇼핑몰서 쫓겨나

영상팀 기자
입력 2017-06-14 14:57
업데이트 2017-06-14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소매 티셔츠에 짧은 반바지를 입고 쇼핑에 나섰던 미국 미시간 주 여성이 옷차림 때문에 쇼핑몰에서 쫓겨나 논란이 일었다.

13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피플지 등에 따르면 미시간 주 그랜드 래피즈에 사는 대학생 해나 피위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10일, 애니메이션 캐릭터 ‘니모’가 그려진 민소매 티셔츠에 청 핫팬츠를 입고 집 인근의 대형 쇼핑센터 ‘우드랜드 몰’(Woodland Mall)을 찾았다가 어이없는 일을 당했다.

익명의 한 쇼핑객이 피위의 옷차림을 문제삼아 쇼핑몰 경비원에게 신고했고, 피위는 쇼핑몰에서 내쫓겼다.

해나 피위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해나 피위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감정이 상한 피위는 페이스북에 이 사실을 소상히 적어 올렸다.

그는 “32℃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맞춰 옷을 입었고, 쇼핑몰 내 비슷한 옷차림을 한 젊은 여성들이 적지 않았다”면서 자신의 옷차림이 그렇게 문제될 만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다.

피위는 “알지도 못하는 한 사람이 내 복장을 싫어한다는 이유로 쇼핑몰에서 쫓겨난 사실이 울고 싶을 만큼 당황스럽다”면서 자신의 복장을 문제 삼은 익명의 쇼핑객과 우드랜드 몰 측에 유감의 뜻을 표했다.

그는 “내 옷차림이 싫다면 쳐다보지 않으면 될 텐데”라며 “여성의 옷차림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은 온당치 못하고, 사라져야 할 구시대적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에는 1만3천여 명이 반응했고, 약 8천500명이 댓글을 통해 분노와 위로의 마음을 표현했다.

피위는 7시간 후 올린 글에서 “쇼핑센터를 공격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면서 “그러나 분명히 해둘 필요가 있다. 우드랜드 몰 웹사이트에는 쇼핑객 복장에 대한 규정이 없다”고 강조했다.

우드랜드 몰 측은 피위의 페이스북 글에 사과의 뜻을 담은 답글을 달았다. 이들은 “고객 그 누구도 수치심을 느끼거나 당황스럽게 만들고 싶지 않다”면서 “모든 직원에게 유사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제대로 교육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 영상=WOOD TV8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