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사이코패스의 충격 실화 ‘행맨’ 6월 25일 개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행맨’ 스틸컷

사이코패스의 충격 실화를 바탕으로 한 공포 스릴러 ‘행맨’이 6월 25일 디지털 최초 개봉한다.

‘행맨’은 휴가로 집을 비운 한 가정집에 침입해 집안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그곳에 자신의 은신처를 만든 뒤 숨어 살면서 이들의 24시간을 스토킹한 연쇄살인마의 이야기를 다뤘다.

영화는 가장 편안해야 할 공간인 집에 침범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망가뜨리고 끔찍한 일을 저지른 사이코패스의 충격 실화를 소재로 했다. 연쇄살인마가 집안에 설치해둔 카메라 속 화면으로 전개되는 작품은 실시간으로 현장을 지켜보는 듯 극한의 공포를 선사한다.

알 파치노와 안소니 홉킨스, 조쉬 더하멜, 이병헌 주연의 ‘미스컨덕트’ 각본, ‘악마의 의자’, ‘브로큰’, ‘블러드 리버’ 연출 등 공포 스릴러 장르에서 두각을 보이는 애덤 메이슨 감독이 연출을 맡아 페이크 다큐 형식의 리얼리티 공포를 선보인다.

또 ‘우리, 사랑일까요’, ‘데드 캠프’의 제레미 시스토가 사건이 벌어지는 집안의 가장 ‘애런’ 역을, ‘새벽의 황당한 저주’, ‘님포매니악 볼륨 1,2’의 케이트 애쉬필드가 낯선 인기척을 느끼며 불안해하는 아내 ‘베스’ 역을 맡아 몰입도 있는 연기를 펼친다.

2015 SXSW 월드 프리미어 상영 및 제16회 뉴포트비치 영화제 공포 영화 부문 우수상을 받은 ‘행맨’은 “효과적이면서 적절한 장치들이 돋보이는 작품”(Variety), “평범한 일상 속 극강의 공포”(Nerd Report) 등 호평을 받았다.

영화 ‘행맨’은 6월 29일 개봉한다. 84분. 청소년 관람불가.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