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아름다우면서도 비극적인 한 여가수의 삶…‘엘리스 헤지나’ 티저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엘리스 헤지나’ 티저 예고편의 한 장면.
드림팩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라질 국민 가수 엘리스 헤지나의 짧지만 빛나는 삶을 담은 전기 영화 ‘엘리스 헤지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엘리스는 19살 때 가수의 꿈을 안고 리우데자네이루로 향한다. 하지만 시골 출신인 그녀는 도시에서 무시당하기 일쑤다.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자는 아버지의 만류에도 그녀는 술집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이후 호소력 짙고 폭발적인 그녀의 가창력은 금세 대중의 사랑을 받기 시작하고, 그녀는 TV 노래 경연 대회 우승을 거머쥔다. 이후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엘리스는 브라질 국민 가수로 거듭난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세상에 거침없이 드러냈던 그녀의 당당하고 솔직한 성격은 브라질 군부의 심기를 불편케 한다. 엘리스 헤지나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삶을 예찬했지만, 정상의 인기와 달리 사생활은 편치 않았고 결국 군부에 의해 정치적 탄압을 받았다.

영화 ‘엘리스 헤지나’는 19살의 나이에 리우데자네이루 경연 대회 우승을 시작으로 36살에 약물중독으로 사망한 브라질의 국민가수 엘리스 헤지나의 실제 삶을 재현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노래에 열중하는 엘리스의 화려한 무대 위 모습과 달리 그녀의 어두운 이면을 통해 숨겨진 한 개인의 비극적 삶을 고스란히 예상케 한다. 배우 안드레이아 오르타가 ‘엘리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엘리스 헤지나의 불꽃같은 삶과 브라질의 아픈 시대상이 담겨있는 영화 ‘엘리스 헤지나’는 지난 제천음악영화제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영화는 오는 11월 개봉 예정이다. 15세 관람가. 114.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