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끼 보호 위해 악어 잡는 하마 무리들

새끼 보호 위해 악어 잡는 하마 무리들

손진호 기자
입력 2017-11-04 12:20
업데이트 2017-11-04 1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arish Kumar / Kruger Sightings youtube
Harish Kumar / Kruger Sightings youtube 최근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의 ‘하마 풀’(Hippo Poo)이란 이름의 강에서 악어를 공격하는 하마 떼 모습.

자신의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악어와 싸우는 하마들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지난달 24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의 ‘하마 풀’(Hippo Poo)이란 이름의 강에서 악어를 공격하는 하마 떼의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관광객 하리시 쿠마르(Harish Kumar·71)가 촬영한 영상에는 30마리 이상의 하마들이 강물 속에서 분주하게 움직인다. 이를 지켜보던 쿠마르가 카메라를 줌인시키자 하마들로부터 공격받는 악어 한 마리의 모습이 포착된다.

주변에 있던 새끼 하마 두 마리를 보호하기 위해 어른 하마들이 나선 것이다. 숫적으로 많은 하마들은 악어를 물어뜯고 짓밟으며 공격한다. 하마의 공격에 물속으로 사라진 악어. 잠시 뒤, 또 한 차례 하마에게 물려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내지만 운 좋게 도망간다 .

당일 쿠마르는 18명의 네덜란드 사람들과 함께 관광 중이었으며 강 속 거대한 하마들 사이에서 뭔가가 발생했다는 아내의 알림에 카메라로 촬영을 시작했다.



쿠마르는 “눈 앞에서 믿을 수 없는 장면이 펼쳐졌고 운 좋게 카메라에 그 순간을 포착했다”며 “화난 하마들 한가운데서 악어 한 마리가 움직였고 그들은 그가 즉시 자신들의 영역에서 나가길 원했다”고 말했다. “악어는 하마들에 의해 완전히 압도되었으며 그들에 의해 던져지고 물어뜯겼다”며 “운 좋게도 그는 무사히 하마들로부터 탈출해 그곳을 벗어났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 Harish Kumar / Kruger Sighting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