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두기봉 감독의 스릴러 ‘탈명금’ 예고편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탈명금: 사라진 천만 달러의 행방’ 예고편 한 장면.
세컨드웨이브 제공.

두기봉 감독이 연출과 제작을 맡은 영화 ‘탈명금: 사라진 천만 달러의 행방’(이하 탈명금)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탈명금’은 1997년 홍콩 금융위기로 인해 삶의 위기를 맞게 된 은행원 ‘테레사’를 비롯해 폭력 조직원 ‘빠오’ 그리고 ‘장형사’가 한 사채업자의 죽음으로 사건에 연루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다.

‘마약전쟁’, ‘흑사회’ 시리즈, ‘매드 디텍티브’, ‘천장지구’, ‘우견아랑’의 두기봉 감독이 연출과 제작을 맡은 작품으로 제85회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상에 홍콩 대표 작품으로 출품돼 화제가 된 바 있다.

공개된 예고편은 홍콩 금융위기를 배경으로 은행원 ‘테레사’가 고객 유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폭력조직이 주식 시장에 개입해 거액을 다루는 듯한 모습이 담겨있다. 이후, ‘테레사’의 고객인 ‘종사장’이 살해당하면서 함께 천만 달러가 사라진 사실이 드러난다.

그의 죽음과 사라진 거액을 두고 연쇄적으로 발생하는 사건과 함께, ‘은행원, 경찰, 조직원 그들의 위험한 선택이 시작된다’라는 카피는 과연 이 사건이 어떤 결말을 맺게 될지 궁금케 한다.

또 “그 천만 달러는 어디에 있소?”라고 묻는 ‘장형사’의 대사 후, 누군가가 돈 가방을 들고 걸어가는 장면은 사라진 거액의 미스터리한 행방에 대해 호기심을 자아낸다.

홍콩을 대표하는 두기봉 감독의 ‘탈명금’은 오는 12월 1일 개봉한다. 15세 관람가.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