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도마와 쿠션 이용한 환상적인 ‘골프 트릭 샷’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캡처

‘골프 트릭 샷’으로 온라인상에서 수천 명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는 골퍼가 화제다.

미국 플로리다 주피터에 사는 라이언 얀(23)이 그 주인공. 얀은 세 살 때부터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고 20년 넘게 골프를 연마해 왔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은 골프대회를 위한 연습보단 ‘트릭 샷’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케이터스 클립스(Caters clips)에는 침대 소파와 체조용 도마를 이용한 환상적인 샷이 소개됐다. 이 장면을 연출한 얀은 “이 고난도의 트릭 샷 설정을 위해 1시간가량이 소요됐으며 이후 각도가 정확한지 점검하기 위해 추가로 30분 정도가 걸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철저한 점검을 거친 뒤, 40회 정도의 시도 끝에 30분 만에 귀하고 놀라운 영상을 얻을 수 있었다.”며 “나는 풍부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매일 멋진 트릭 샷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있고 잘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멋진 트릭샷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할 자신이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영상=Caters clip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