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중국 농촌의 현실…담배 피우는 4살 아이 영상 파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웨이보

중국 농촌에서 4살밖에 되지 않은 아기가 담배를 피우는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영상은 후난성의 한 농촌 마을에서 촬영된 것으로, 4살 된 사내아이가 나무의자에 발을 꼰 채 앉아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담겼다. 또 다른 영상에서 아이는 담배 연기로 도넛 구름을 만들어 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아이의 행동에도 어른들은 웃기만 할 뿐 말리려 들지 않는다.

이처럼 중국에서는 유수아동(留守兒童 : 부모가 도시로 돈을 벌러 떠나 농촌에 홀로 남은 아이들)의 방임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현지 언론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영상 속 아이의 부모는 도시로 일을 나갔고 할아버지 할머니와 지내고 있다. 아이의 보호자인 할아버지는 마작에 빠져 아이를 돌보지 않고 있으며, 아이는 담배를 피운 지 1~2년이 지난 상태로 알려졌다. 매체는 아이가 구한 담배는 가게에서 훔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이 빠르게 퍼져 나가며 파문이 커지자 관계 당국은 조치에 나섰다. 관계 당국은 “아이의 조부모에게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