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셔널지오그래픽, ‘타이타닉, 그 후 20년’ 특집 편성

내셔널지오그래픽, ‘타이타닉, 그 후 20년’ 특집 편성

문성호 기자
입력 2018-02-02 15:38
업데이트 2018-02-02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타이타닉에 대한 숨겨진 진실과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오는 5일부터 4일간 밤 11시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타이타닉’ 개봉 2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영화 제작 이후에도 밝혀지지 않은 타이타닉 호 침몰에 대한 비밀을 찾기 위해 지난 20년간 심해 탐사와 해양 연구를 꾸준히 해왔다.

그가 20년간 타이타닉 호를 놓지 않은 이유는, 당시 타이타닉 호 침몰로 인해 목숨을 잃은 고인들과 생존자들에 대한 책임감 때문이다. 그는 누구보다 타이타닉 호에 대한 진실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그의 바람대로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 제작한 ‘타이타닉, 그 후 20년’에서는 타이타닉 호가 침몰할 수밖에 없었던 원인과 영화에 담지 못한 실제 사건에 대한 해양 고고학적 분석은 물론, 실제와 같은 상황을 구현한 물리적 실험도 담겨 있다.

‘타이타닉, 그 후 20년’은 2월 5일(월) 밤 11시에 방송되며, 6일(화)에는 ‘타이타닉의 재발견’이 방송된다. ‘타이타닉의 재발견’은 난파 현장을 첨단 장비를 이용한 시각화 기술로 구현해 타이타닉 호의 전체 모습을 살핀다.

7일(수)에는 당시 선장은 빙산이 다가온다는 몇 번의 경고에도 ‘왜 항로를 바꾸지 않고 전속력으로 달렸을까’에 대해, 8일(목)에는 저명한 천문학자 닐 타이슨이 제임스 카메론과의 대화를 통해 그의 탐험 과정과 끊임없이 탐구하게 하는 원동력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한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탐구와 열정이 담긴 영화 ‘타이타닉’은 지난 1일 재개봉해 다시 한 번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