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브라질 관광 명소 상공에 나타난 무지개 구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UOL facebook
상-2018년 1월 28일 브라질 파라나 주 리베이라 오클라로에서 안드레 루이즈 나시프(André Luiz Nassif)가 촬영한 무지개 구름.
하-2018년 1월 15일 호주의 다윈 (Darwin)에서 클라우디아 쿠르조 (Claudia Curzio)가 촬영한 무지개 구름.

환상적인 기상 현상이 브라질 하늘을 수놓았다.

2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은 지난달 28일 파라나 주 리베이라 오클라로의 한 유명 관광 명소 상공에 무지개 구름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은 회사원 안드레 루이즈 나시프(André Luiz Nassif)에 의해 촬영됐으며 신비한 무지개 구름은 약 30분 동안 지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가비오 힐에 가던 중 구름을 발견했고 이 진귀한 모습을 찍지 않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최근 호주에서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 포착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달 15일 다윈에서 대형 프리즘에서 쏟아져 나오는 무지개처럼 보이는 거대한 구름이 하늘을 수놓은 것. 호주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을 ‘아이스 프리즘’(ice prism) 또는 ‘구름 활’(cloud bow)이라고 불렀다.



호주 기창청 피터 마크워스(Peter Markworth)는 “이런 현상은 태양 광선이 공기 중 고밀도의 얼음 결정에 굴절돼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비누거품이 무지갯빛으로 보이는 현상과 비슷하다”며 “비구름의 위치와 높이, 태양의 각도, 얼음 결정체의 크기 등의 완벽한 조화가 이뤄져야 나타나는 매우 희귀한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영상= Claudia Curzio Instagra, UOL facebook / mnuel Petitat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