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절벽길 눈 치우기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절벽길 눈 치우기

손진호 기자
입력 2018-02-04 18:03
업데이트 2018-02-04 18: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hanghaiist youtube,ASIAWIRE
Shanghaiist youtube,ASIAWIRE 깎아지른 절벽들로 유명한 화산(Huashan)지역 눈 치우기.
세상에 이보다 더 위험한 직업을 존재할까?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은 고도의 절벽길 위 눈을 치우는 중국 노동자의 직업을 소개했다.

깎아지른 절벽들로 유명한 화산(Huashan)지역. 700m 수직 절벽 위에 눈 쌓인 산책로를 노동자들은 삽으로 눈을 쓸어내린다. 안전장비는 놀랍게도 몸과 연결된 줄 하나. 그냥 서 있기도 힘든 곳에서 폭 30cm의 널빤지 산책로를 정비하느라 구슬땀을 흘린다.

놀라운 자연경관을 제공하는 이 산책로에는 매일 약 30명의 관광객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그들의 안전을 위해 눈같은 장애물을 없애는 작업이 행해진다. 이들 업무에는 안전한 산책로 유지, 눈 치우기, 관광객들의 안전 돕기 등이 포함된다.

3년 동안 이곳에서 일해 온 26세 장동동은 “절벽 산책로를 담당하는 4명의 직원이 있다”며 “힘든 일이지만 누군가는 꼭 해야만 하는 일”이라고 전했다.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작업이기 때문에 직원은 30세 미만이어야 하며 2005년 이후 5번이나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화산은 1990년 유네스코 유산으로 등재된 세계적인 관광지로 중국을 대표하는 5악 중 서악에 해당한다. 화산은 북봉, 동봉, 서봉, 중봉 등 여러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매우 험한 산이며 위의 모습은 남봉으로 올라가는 수직 절벽 바위를 파서 만든 홈과 널빤지로 이루어진 100m 길이의 장공잔도(長空棧道)라는 가장 아찔한 구간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Shanghaiist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