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英 뒤뜰 정원에 떨어진 61cm 괭이상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James Hill
지난 15일 켄트 주 휫츠테이블의 제임스 힐(James Hill·26)의 정원에서 발견된 괭이상어(cat shark).

영국의 한 정원에서 하늘에서 떨어진 새끼 상어가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15일 켄트 주 휫츠테이블의 제임스 힐(James Hill·26)의 정원에서 괭이상어(cat shark)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지난 목요일 점심시간. 힐은 주방에서 차를 준비하고 있었고 그의 아버지 콜린(Colin·59)은 집 뒤뜰을 산책하다 정원에서 상어 한 마리를 발견했다. 예상치 못한 불청객의 모습에 콜린은 당황해하며 즉시 아들에게 뛰어가 이 사실을 알렸다.

힐은 “난 홍차를 끓이고 있었고 아빠가 당황한 얼굴로 뛰어왔다”고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콜린은 “영국에서 흔히 발견되는 상어는 무엇이냐?”고 물은 뒤, “길이가 60cm 정도이며 뭉툭한 주둥이를 갖고 있다. 지금 뒤뜰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난 정말로 충격을 받았다”며 “내 발이 10 사이즈인데 상어는 61cm 정도였다”고 덧붙였다.

제임스 부자는 이 상어가 켄트 해안가의 갈매기가 사냥해 이동하다 놓친 것이라고 생각했다. 콜린이 뒤뜰에서 발견한 상어는 괭이상어로 뭉툭한 주둥이, 등지느러미의 가시, 알을 낳는 난생의 소형 상어다. 주로 갑각류와 연체류, 성게, 작은 경골어류를 먹는다.

한편 지난 2015년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해안가 주택 마당에서도 길이 33cm 새끼 상어가 하늘에서 떨어진 채 발견된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사진= James Hill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