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말도 안 되는 각도’, 절벽 도로 위 유턴 트럭

‘말도 안 되는 각도’, 절벽 도로 위 유턴 트럭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3-26 16:53
업데이트 2018-03-26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 중턱 폭이 매우 좁은 도로에서 유턴을 시도하는 트럭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산 중턱 폭이 매우 좁은 도로에서 유턴을 시도하는 트럭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산 중턱 절벽 좁은 도로 위에서 목숨 걸로 유턴하는 트럭이 화제다.
 
지난 23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은 중국의 기상천외한 운전 장면 하나를 소개했다. 1분 40여 초 되는 영상의 제목을 구태여 정하자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유턴(u-turn)’ 정도로 해도 무방할 거 같다.
 
트럭 한 대가 절벽 도로 위에서 ‘말도 안 되는 유턴’을 시도하고 있다. 말이 안 된다고 표현한 건 영상 속 트럭이 유턴을 하기엔 도로의 폭이 절대적으로 좁다는 게 첫째 이유고, 백 번천 번 양보해서 간신히 유턴 각이 나온다고 해도 운전자의 조그마한 실수 하나에 아래로 떨어져 죽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두 번째 이유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이 상황에서의 유턴은, ‘시도하지 않는 게, 아니 시도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게’ 상식적이라 하겠다. 하지만 중국이란 나라 정말 대단하다. 그래도 시도한다.
 
영상 속엔 밖에 있는 한 남성의 ‘진두지휘’ 아래 좁은 도로에서 커다란 트럭이 6번을 뒤로 갔다 앞으로 온 후 간신히 유턴에 성공한다. 트럭이 5번째와 6번째 후진할 때의 모습은 정말 숨이 멎는 듯하다.
 
성공해서 천만다행이다. 하지만 놀랍고 용기있다기 보다는 매우 ‘무모한’ 행동으로 보인다. 하나뿐인 생명,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사진 영상=AroundThe World/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