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러시아 쇼핑몰 화재 당시 CCTV 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러시아 쇼핑몰 화재 순간

지난 25일 60여명의 목숨을 앗아간 러시아 시베리아 도시 케메로보 쇼핑몰 화재 당시 긴박했던 상황을 담은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4층 어린이 놀이방에서 갑자기 불길이 치솟고, 순식간에 검은 연기가 건물 내부를 뒤덮는 순간이 고스란히 찍혔다.

불이 나자 소방관 200여 명과 소방차 50여 대가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였지만,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만 64명에 달하고 16명이 실종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사망자들은 대부분 어린이로 4층의 놀이시설과 영화관 등에서 발견됐으며 유독 가스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불이 난 쇼핑몰은 2013년 문을 연 현대식 상가로 내부에 영화관과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 있었으나, 화재 대비가 부족했던 것으로 지적됐다. 당국의 조사 결과, 쇼핑몰 사설 경비원이 화재 신호를 확인하고도 방문객들에게 화재를 알리는 통보 장치를 꺼버렸고 비상탈출구도 폐쇄돼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

중대 범죄 수사를 담당하는 연방수사위원회는 “쇼핑몰 직원을 체포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