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집 앞 현관에 3m악어가?…플로리다주 악어주의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Storyful Rights Management youtube
28일 미국 플로리다주 섬터 카운티의 한 주택에 나타난 거대 악어.

“5~6월엔 악어 조심하세요!”

29일(현지시간) 뉴스 클릭 올랜도는 28일 미국 플로리다주 섬터 카운티의 한 주택에 나타난 거대 악어에 대해 보도했다.

토요일 저녁 6시경. 섬터 카운티 빌리지의 한 주택 앞 현관에는 길이 3.3m, 무게 272kg의 수컷 악어가 나타났다. 운 좋게도 당시 집주인은 외출 중이었으며 이웃주민의 신고로 플로리다 물고기&야생동물 보존위원회(Florida Fish and Wildlife Conservation Commission, 이하 FWC)가 현장에 출동해 악어를 안전하게 포획했다.

알버츠는 “악어는 11피트에서 12피트 사이의 크기였으며 매우 공격적이었다”며 “사람을 보자마자 쉭쉭 소리를 내며 그를 향해 가고 있었고 제가 다가가자 저를 물려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해당 악어를 포획하는 데 약 20분 정도 소요됐다”며 “악어는 USDA에서 승인한 악어 처리시설로 옮겨졌다”고 덧붙였다.



FWC 측은 “5월에서 6월 사이는 악어 짝짓기 시즌으로 수컷 악어들은 암컷을 찾기 위해 이동하며 수컷들은 덩치가 크며 공격적이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영상= Storyful Rights Management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