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리엔 뿔, 뱀의 혀를 가진, 사람이길 포기한 남성

머리엔 뿔, 뱀의 혀를 가진, 사람이길 포기한 남성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5-02 11:18
업데이트 2018-05-02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상적’으로 태어났지만 ‘정상적’으로 살아가길 포기한 남성이 화제다.

지난 25일(현지시각) 외신 스토리텐더는 캐나다 벤쿠버(Vancouver) 출신의 러스 폭스(Russ Foxx)라는 신체변형 대가를 소개했다. 이 남성은 지금까지 자신의 몸에 100번 이상의 변형을 시도하고 있다. 전자 칩을 손등에 삽입해 현관 전자도어를 열기도 하고, 머리에 뿔을 이식해 스스로를 일반인과 ‘구별’ 되고자 하고 있다.

그는 다섯 살 때 귀를 뚫기 시작 한 후, ‘극단적인 신체 변형’의 매력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18살이 되었을 땐 50개 이상의 피어싱을 얼굴에 박고 자신의 닉네임을 ‘태클 박스(tackle box)’라고 명명했다. 또한 지난 30여년 동안 양갈래로 갈라진 뱀 혀, 자외선 문신 그리고 뾰족한 귀를 포함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신체변형 과정을 진행해 오고 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일반적인 신체 변형 외에 피부 속에 3D 실리콘을 삽입하는 독특한 방법도 시도하고 있다.

그는 “내 몸을 캔버스로 생각하고 그 위에 예술을 표현하고 있다”며 “나는 미래과학의존자로 기술과 시간을 통해 진화한다”고 말한다. 또한 “성인이 되고 나서 손 안에 이식한 디바이스로 현관문을 열어 주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능력을 강화하는, 기능적인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앞으로의 신체 변형 방향까지도 친절하게 설명한다.

하지만 러스는 그 누구에게도 자신이 하고 있는 신체 변형을 권하진 않는다. 단지 흥미를 느끼는 사람들에겐 언제든지 의견을 듣고 상담해 줄 준비가 되있다고 말한다. 자부심도 대단하다. 그는 이러한 신체변형을 위해 사용되는 재료들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질좋은 최상의 상품만 사용한다고 한다. 그의 인스타그램(@russfoxx)엔 자신과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들과 찍은 다양한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신체발부 수지부모(身體髮膚受之父母) ‘신체의 모발과 피부는 부모로부터 받은 것이기 때문에 부모에게 물려받은 몸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효도의 시작이다’란 의미가 단지 고루한 옛 성현의 말로만 치부되는, 그런 세상이 되어 가는게 아닌가 하는 안타까운 맘이 든다.



사진 영상=FEEL FUNNY CHANNEL/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