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목숨 걸고 영역 대결 벌이는 암수 호랑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목숨 걸고 영역 대결 벌이는 암수 호랑이

지난 21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인도 란탐보르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호랑이의 영역다툼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암수 호랑이 두 마리가 한 껏 몸을 부풀리고 울부짖으며 서로를 위협하다 싸움을 시작한다.

먼저 공격을 시도한 건 암컷 호랑이다. 녀석은 선제공격을 하며 수컷 호랑이를 제압하려 했지만, 이에 수컷은 강력한 앞발 펀치를 내세워 암컷을 때려눕혀 제압했다. 수세에 몰린 암컷은 결국 도망쳤고, 영역 다툼 대결에선 수컷 호랑이가 승리했다.

해당 영상을 직접 촬영한 야생 동물 애호가 겸 호랑이 전문가 힌다르 고다(Dhindar Godha)는 “암수 호랑이가 서로 영역을 차지하기 위해 직접 다투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전했다. 희귀한 암수 호랑이의 맞대결이 포착된 영상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인도 라자스탄주 란탐보르 국립공원에는 사슴, 치타, 영양, 표범, 코브라 등 야생 동물들과 벵골 호랑이 20여 마리를 사파리 투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곽재순PD ssoo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