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美 성소수자 축제서 벌어진 여성 간의 대 난투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미국 성소수자 축제에서 난투극을 벌이고 있는 여성들

지난 27일(현지시각) 유튜브 채널 ‘Video Tribe’에 여성 간의 집단 난투 영상이 올라와 화제다.

이 싸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퍼레이드(SF Pride Parade)’ 현장에서 벌어졌다. 10여 명이 넘는 여성들이 서로 너나 할 것 없이 머리채를 잡고 구타를 일삼았다. 싸움은 한 장소에서 그치지 않고 길거리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도중 계속해서 발생했다.

싸움은 초대 가수의 발언이 직후 발생했다. 그녀의 발언이 무례하다는 측과 옹호하는 측이 서로 욕을 하며 몸싸움으로 번진 것. 싸움의 규모는 커졌고 여성 다수가 싸움에 동참하면서 난투극이 벌어졌다.

경찰이 출동해 싸움을 말리고 나서야 난투극은 끝났다. 경찰 당국은 집단 난투극이 벌어졌지만, 폭력행위에 대해선 누구도 체포하지 않았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퍼레이드는 매년 6월에 열리는 이른바 LGBT(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라 일컫는 성소수자들을 위한 행사로 세계에서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올해도 1백만여 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석해 행사를 즐겼다.

곽재순PD ssoo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