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내 손을 잡아!’…아이 구조하려 인간 사다리 만든 경찰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의 경찰관들이 강물에 빠져 떠내려가는 소년을 구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22일 중국 신장일보에 따르면, 21일 오후 7시쯤 신장웨이우얼 자치구 카스지구 잉지사에서 11살 소년이 강가에서 놀다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관할 경찰서는 아이가 강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곧바로 경관을 현장에 출동시켰다. 경찰들이 소년을 발견했을 때, 아이는 하류로 떠내려가고 있었다. 강의 하류 수심은 약 60cm 정도였지만, 빠른 물살과 오랜 시간 물에 빠져 지쳐있는 아이가 혼자 빠져나오기란 어려운 상황.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관 다우티는 “아이가 급류에 빠져 고군분투했지만 익사하고 있었다”면서 “굉장히 위험했던 상황”이라고 매체에 전했다.

아이를 구하기 위해 경찰관들은 강물이 흐르는 방향으로 차를 몰았다. 아이보다 앞서 도착하자마자 다우티는 강 쪽으로 빠르게 뛰어 내려가 아이에게 손을 뻗었다. 아이를 낚아챈 다우티는 재빨리 인간 사다리를 형성한 다른 동료들의 손을 잡고 무사히 강둑으로 올라왔다.

아이는 구조되기까지 약 2km 넘게 하류로 떠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다행히 다친 곳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영상=CGTN/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