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악어와 상어 무리에 둘러싸인 캥거루 구조한 남성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 낚시꾼이 악어와 상어가 들끓는 바다 한가운데서 캥거루를 구조했다.

지난달 30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에 거주 중인 다니엘 서티라는 남성이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배를 타고 있는 다니엘이 캥거루의 발을 붙잡고 해안으로 끌고 가는 모습이 담겼다.

당시 다니엘은 친구들과 웨이파 해안에서 약 3km 떨어진 곳에서 낚시를 하던 중이었다. 바라문디(오스트레일리아 토착민어)를 잡은 다니엘은 맥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던 중 우연히 바다에서 수영하는 캥거루를 발견했다. 그리고 악어 떼와 상어 무리 역시 함께 발견했다.

다니엘은 “4m 크기의 상어가 캥거루 주변을 선회하는 것을 발견했고, 캥거루를 구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캥거루에게 다가간 다니엘은 캥거루의 앞발을 잡았다. 갑작스러운 사람의 등장에 캥거루는 놀란 듯 몸부림을 쳤지만 이내 얌전해졌다고 다니엘은 말했다.

다니엘은 얌전해진 캥거루를 그대로 붙잡아 해안가로 끌고 갔다. 그러나 해변에 도착하자마자 캥거루는 다시 물 속으로 뛰어들었다.

다니엘은 “해안으로 돌려보냈는데 다시 또 물 속으로 들어가더라”면서 “다시 캥거루를 물 밖으로 꺼냈고 결국 캥거루는 길을 찾아 해변을 따라 뛰어갔다”고 전했다.

사진·영상=바이럴호그/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