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울 건 배워야지…’ 일본 택시 기사들의 수준 높은 질서정신

‘배울 건 배워야지…’ 일본 택시 기사들의 수준 높은 질서정신

박홍규 기자
입력 2019-04-04 16:29
업데이트 2019-04-04 17: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택시기사들이 보여준 놀라운 질서정신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일본 택시기사들이 보여준 놀라운 질서정신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일본 택시 기사들의 놀라운 질서 정신이 화제다.
 
지난 22일 일본 히로시마 택시 기사들이 손님을 기다리며 질서정연하게 줄지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뉴스플레어, 라이브릭 등 여러 외신이 전했다.
 
히로시마의 한 지하철 역 앞. 많은 택시들이 손님을 기다리기 위해 역 앞 택시 대기용 주차장에 정차돼 있다. 주차장 맨 앞 줄 앞엔 1~9번까지 번호가 넘버링돼 있다.
 
맨 앞 첫 줄 대기라인은 8번, 9번 공간에만 차가 대기하고 있고 1~7번까지는 손님을 태우고 어디론가 떠난 상태다. 놀라운 건 바로 뒷 라인에 정차한 어떤 택시도 앞으로 이동하지 않고 느긋하게 자기 라인에서 대기하고 있다는 점이다.
 
손님을 기다리고 있던 나머지 8번, 9번 택시가 손님을 태우고 출발하자 맨 앞 라인은 텅 비어 있는 상태가 된다. 그 순간, 두 번째 라인에 대기하고 있던 9대의 택시들이 앞으로 서서히 나오는 모습이다.
 
그리고는 맨 앞 라인에 맞춰 질서 정연하게 정차하고 대기한다. 누구 하나 서둘러 먼저 나오지 않고, 앞 라인 9대의 택시들이 손님과 함께 모두 사라지는 걸 확인한 후 차례대로 질서정연하게게 나온 것이다. 영상을 보는 내내 벌어진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어떤 경찰관도, 어떤 주차관리자도 없이 오로지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이룬 놀랍고도 경이로운 순간이다. 과연 어떤 나라에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단 말인가. 진정 선진국 다운 모습이다.
 
정말로 ‘배울 건 배워야’ 할 거 같다.


사진 영상=1,056,453 Views 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