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송혜교-서경덕,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안내서 기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중국 항저우(杭州)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주 유적지 기념관’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중국 항저우(杭州)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주 유적지 기념관’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서경덕 교수는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드디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날이 밝았다.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여 송혜교씨와 함께 또 의미 있는 일을 하나 진행했다”며 안내서 기증 소식을 전했다.

안내서에는 항저우 임시정부 활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동 경로, 항주 유적지 기념관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한국어와 중국어로 제작된 안내서는 ‘한국의 역사 홈페이지’(www.historyofkorea.co.kr)에도 함께 공개된다.

▲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중국 항저우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주 유적지 기념관’에 기증한 안내서.[서경덕 교수 제공]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기증이 발간 16년째를 맞이했다”며 “송혜교씨는 한류스타로서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 교수는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태가 좋은 편이 아니”라며 “하지만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켜나갈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는 중국 충칭·항저우 임시정부청사, 상하이 윤봉길 기념관, LA 안창호 기념관,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 도쿄 내 한국관련 역사지역 등에 꾸준히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해왔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