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엔 나무 오르는 오토바이가 있다?

인도엔 나무 오르는 오토바이가 있다?

손진호 기자
입력 2019-06-08 17:28
업데이트 2019-06-08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ewscrunch Admin 유튜브
Newscrunch Admin 유튜브 인도 남부 반트왈 인근 코마레 마을에 사는 49세 농부 가나파티 밧(Ganapathi Bhat)이 발명한 ‘나무 오토바이’.
나무줄기를 따라 수직으로 오르내리는 오토바이가 인도에서 개발됐다.

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인도 남부의 한 농부가 야자열매의 수확을 쉽게 하기 위해 나무 오토바이를 발명했다고 보도했다.

이 특이한 나무 오토바이를 발명한 사람은 반트왈 인근 코마레 마을에 사는 49세 농부 가나파티 밧(Ganapathi Bhat). 그는 학생 때 과학을 전공했으며 지역에서 유명한 기계기술자였다. 밧은 야자나무 열매인 빈랑자의 수확을 용이하기 농부들이 더욱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나무 오토바이’(Tree Motorbike)를 개발에 열중했다.

밧이 ‘나무 오토바이’ 개발을 위해 들인 시간은 총 7개월. 그 결과 지난 5월 일반 오토바이와 동일한 2.1HP가솔린 엔진에 9인치 타이어, 클러치와 가속기, 이중 브레이크 충격흡수장치를 가진 ‘나무 오토바이’를 발명하는데 성공했다. 그가 ‘나무 오토바이’ 개발에 들인 비용은 무려 1400만 원.

밧의 ‘나무 오토바이’는 좌석에 앉아 시동을 걸고 클러치와 가속기로 조종하면 30m에 달하는 야자수를 단 30초 만에 오를 수 있다. 밧에 따르면 처음 개발한 나무 오토바이를 탈 때는 아들에게 구급차를 부를 준비를 할정도로 위험 정도를 예상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지역 농민들 앞에서 총 150그루의 나무에 오르며 성능테스트를 선보여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한다.

밧은 ‘나무 오토바이’에는 고품질의 부품들만을 사용했다고 자부했다. “하지만 기계적 고장이 발생하면 중간에 멈춘다. 이 때는 클러치를 눌러서 부드럽게 아래로 미끄러지게 하면 된다”며 “현재 지역의 50명에 달하는 농민들이 128만 원짜리 ‘나무 오토바이’를 사기 위해 대기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밧은 ‘나무 오토바이’가 심각한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 야자나무를 키우는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영상= Newscrunch Admin 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