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도에 휩쓸릴 뻔한 여성, 혼심 다해 구한 남성들

파도에 휩쓸릴 뻔한 여성, 혼심 다해 구한 남성들

박홍규 기자
입력 2019-06-10 14:26
업데이트 2019-06-10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변가에서 파도를 즐기던, 다소 체구가 큰 여성이 파도에 휩쓸려 큰 봉변을 당하자 주위 남성들이 달려들어 그녀의 목숨을 구하는 모습을 지난 9일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이 전했다.
 
영상이 촬영된 장소는 멕시코 카보 산 루카스(Cabo San Lucas)에 위치한 한 해변. 파도가 꽤 높아보이는 해변가에 서너 명의 남자들이 한 여성을 돕고 있다. 체구가 큰 여성이 해안가 파도 속에서 쉽게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성들이 이 여성을 도와주는 순간에도 파도는 끊임없이 이들을 공격하며 물속으로 끌고 가버린다.
 
건장한 남성들은 파도를 몸으로 버티며 물밖으로 나오는 모습과 달리, 여성은 몸을 주체하지 못하고 파도에 휩쓸릴 수 있는 위험한 순간이다. 결국,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된다면 여성은 체력이 고갈되고 잘못하면 목숨까지 위협받게 될 수도 있을 터.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절대위험‘을 인지한 남성들은 힘을 합쳐 여성을 물 밖으로 빼내려고 필사의 노력을 다한다.
 
마침내 여성이 떠밀려 가지 않게 붙잡고 파도와 힘겨운 씨름을 벌인 남성들의 노력으로 이 여성은 간신히 물 밖으로 나온다. 순간의 방심이 하마터면 큰 비극으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상황 속 남성들의 용기가 돋보인다.
 
웃음을 유발하는 상황임엔 틀림없지만, 차마 대놓고 크게 웃을 수 없는 이 영상은 2011년에 촬영됐다.

사진 영상=BTMG 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