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中 워터파크 파도풀 고장으로 44명 부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아시아와이어
중국의 한 워터파크 파도풀 기계 고장으로 대형 파도가 일어 4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중국의 한 워터파크 파도풀 기계 고장으로 대형 파도가 일어 4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29일 중국 조선족 자치주 룽징시 율롱 베이 시닉 에어리어(Yulong Bay Scenic Area)의 한 워터파크에서 거대한 파도가 물놀이객을 덮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보도했다.

3m에 높이의 거대한 파도는 순식간에 파도풀 물놀이객들을 덮쳤고 주변 이용객들은 밀려오는 파도에 놀라 도망치기에 분주했다. ‘쓰나미’급의 파도에 파도풀은 순간 아수라장으로 변했으며 파도가 지나간 직후 곳곳에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비명이 이어졌다.

이번 파도풀 사고로 이용객 44명이 부상당했고 이들 중 5명은 갈비뼈 및 팔, 다리가 부러져 병원에 입원 치료 중이다.
▲ 사진=아시아와이어
거대한 파도에 부상은 입은 여성 이용객의 모습.
워터 파크 측은 “이번 사고는 파도풀 기계가 고장나서 발생했으며 수리를 위해 하루 동안 워터파크 운영을 중단한다”며 “실제 부상자는 10여 명 정도”라고 밝혔다. 하지만 제대로 된 사과없이 사고를 축소하려는 워터파크 측의 무사안일적인 태도에 시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해당 워터파크는 사고가 발생한 지 하루 만에 다시 워터파크 개장했지만 룽징시 당국은 파도풀에 대한 안전 검사 실시를 위해 파도풀을 폐쇄시켰다.
▲ 사진=아시아와이어
율롱 베이 시닉 에어리어의 해당 워터파크 모습.
한편 율롱 베이 시닉 에어리어는 2015년 문을 열었으며 유리다리와 테마파크, 워터파크, 승마 등의 유락시설이 있는 포함돼 있다.

사진·영상= 아시아와이어 / Anna Kol 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