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경덕, 일본군 ‘위안부’ 역사 부정하는 ‘아베’ 비판 캠페인 진행

서경덕, 일본군 ‘위안부’ 역사 부정하는 ‘아베’ 비판 캠페인 진행

문성호 기자
입력 2019-08-05 09:43
업데이트 2019-08-05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경덕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동원 역사를 부정하는 일본 아베 총리 비판 영상 캠페인을 SNS를 통해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 제공]
서경덕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동원 역사를 부정하는 일본 아베 총리 비판 영상 캠페인을 SNS를 통해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 제공]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동원 역사를 부정하는 일본 아베 총리 비판 영상 캠페인을 SNS를 통해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불합리한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3년 전 페이스북에 광고를 올려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유저들과 함께 전 세계에 널리 퍼트리는 방식을 선택했다.

서경덕 교수는 “최근 독일 및 일본 전시회에서 소개된 평화의 소녀상 작품이 철거되는 등 일본 정부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일본군 위안부 역사를 지우기 위해 압박 중”이라며 “일본군 ‘위안부’; 역사왜곡을 일삼는 아베 정원을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세계 주요 국가 지도자들의 일본군 ‘위안부’ 발언이 담겼고, 특히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3개 국어로 SNS 내 설명글을 첨부해 세계인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아베 총리를 애니메이션으로 형상화하여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 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는 실제 발언을 넣어 그의 잘못된 역사인식을 비판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화이트리스트 제외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뿐만이 아니라 강제징용 등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널릴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의기억연대는 서울에 거주하던 A 할머니가 지난 4일 오전 노환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A 할머니를 포함해 올 들어 5명의 위안부 피해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정부에 등록된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20명으로 줄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