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권오중-서경덕, 경술국치일 맞아 ‘아베의 거짓말’ 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아베의 거짓말’ 한국어 영상 한 장면 캡처.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우리나라가 일본에 국권을 빼앗긴 아픈 역사, 경술국치일(1910년 8월 29일)을 맞아 ‘아베의 거짓말’ 한국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술국치일이란 ‘경술년에 일어난 치욕스러운 일’이라는 뜻으로 일제에 우리나라가 주권을 완전히 빼앗긴 사건을 말한다.

이번에 제작한 ‘아베의 거짓말’ 한국어 영상은 지난 광복절에 제작한 영어 버전으로, 배우 권오중이 목소리 재능기부를 했다. 권오중은 “이번 영상을 통해 나 역시 많은 역사적 사실을 알게 됐다”며 “네티즌들이 함께 공유해 주길 바랄 뿐”이라고 소박한 바람을 전했다.
▲ ‘아베의 거짓말’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녹음 중인 배우 권오중. [서경덕 교수 제공]
3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지금까지 일본 아베 총리의 거짓말 발언을 중심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관한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또한 아베 총리의 실제 발언(목소리)을 영상 안에 담아 아베 정부의 역사왜곡 현실을 낱낱이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영상 말미에 “세계인들은 일본이 과거를 진심으로 사죄하고, 그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나아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아베는 거짓말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경덕 교수는 “우리 스스로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을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 한국어 영상도 제작하게 됐다”며 “일본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 사실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세계적인 여론을 통해 계속해서 압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