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남북선수들 몸싸움 말리는 손흥민…스웨덴 대사가 공개한 북한전 현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깜깜이 중계에 무관중으로 진행된 남북축구 평양매치의 일부 장면이 북한 주재 스웨덴 대사에 의해 공개됐다.

요아킴 베리스트룀 북한 주재 스웨덴 대사는 지난 15일 평양에서 열린 한국과 북한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조별리그 3차전 경기 현장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공개된 영상은 총 3개로, 애국가 장면과 북한 국가 연주 장면, 그리고 양팀 선수들이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베르스트룀 대사는 경기 전 국기를 앞에 두고 선수들이 나란히 선 가운데 애국가가 울려 퍼지는 영상을 공개하며 “평양에서 한국 국가가 연주되는 희망적이고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적었다.
▲ 요아킴 베리스트룀 북한 주재 스웨덴 대사가 공개한 한국과 북한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조별리그 3차전 경기 현장
또 다른 영상에는 경기 중 선수들이 충돌하는 장면이 찍혔다. 양팀 선수들이 몰려들며 분위기가 험악해졌다. 하지만 한국 손흥민과 북한 이영직이 서로 엉켜있는 선수들을 말리면서 상황은 금세 정리됐다. 베리스트룀 대사는 “아이들 앞에서 싸우면 안 된다. 그러나 오늘 여기에는 아무도 없다”며 이날 경기가 관중 없이 치러진 점을 꼬집었다.

이날 경기에서 전반 30분 북한의 리영직이 경고를 받았고, 후반 시작 1분 만에 리은철이 경고를 받았다. 한국도 김영권이 후반 10분, 김민재가 후반 17분에 각각 경고를 받았다. 경기는 득점 없이 무승부로 종료됐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