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축구협회, 북한전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평양에서 열린 남북 축구대표팀 경기 하이라이트가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7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3차전 북한과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의 길이는 전후반 3분씩, 총 6분 48초다. 전반 이른 시간 나상호와 리용철의 헤딩 경합 과정에서 벌어진 몸싸움을 비롯해 북한의 거친 파울 등이 담겼다. 후반 역시 북한의 역습 과정과 후반 중순 나온 한국 황희찬과 김문환의 연속 슈팅 모습 등이 담겼다.
▲ 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 캡처
무관중으로 치러진 유례없는 이 경기는 선수들의 육성과 심판의 휘슬 소리로 가득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전체 영상에 대해서 어떻게 가공하고 배포할 것인가에 대해 상당히 조심스럽다. 가장 확실한 것은 북측의 승인을 받는 것이지만 그간 과정을 봤을 때 북한의 응답이 얼마나 신속히, 정확하게 올지 의문”이라며 “현재 축구협회는 본 영상물 활용 범위를 확인하고자 북한, 아시아축구연맹(AFC), 국제축구연맹(FIFA)에 확인작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