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부산 대형마트 5층 벽 뚫고 추락한 택시…주변 아수라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30일 낮 12시 30분쯤 부산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돌연 건물 외벽을 뚫고 추락했다.
부산의 한 대형마트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0분쯤 부산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돌연 건물 외벽을 뚫고 추락했다.

이 사고로 70대 택시 운전기사가 숨졌고, 보행자 2명 등 7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부상자들은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오토바이와 차량 등 15대가 파손됐다.


사고 택시는 건물 앞 왕복 7차선 도로의 중앙선 부근에 떨어진 뒤 한 바퀴 굴러 뒤집히면서, 마트 건물 건너편 방향 차도에 신호 대기 중이던 차들을 덮쳤다. 사고 충격으로 추락한 택시는 엔진 부위에 불이 났으나 출동한 소방대원이 진화했다.

사고 현장은 부서진 차량으로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다. 사고 수습을 위해 도로가 폐쇄되면서 한동안 교통이 정체됐다.

경찰 조사결과 택시가 추락한 대형마트 5층은 주차장 출구방향이었지만, 사고 택시는 우회전해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고 빠른 속도로 직진해 벽을 뚫고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택시 블랙박스 등을 확보해 사고 당시 상황과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