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방차 수리 중 공장 화재 진압한 소방관

소방차 수리 중 공장 화재 진압한 소방관

문성호 기자
입력 2022-01-26 17:18
업데이트 2022-01-26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한 수리업체 인근에서 화재를 목격한 김재훈 소방위가 불을 끄고있다. [사진 제공=인천소방본부]
지난 2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한 수리업체 인근에서 화재를 목격한 김재훈 소방위가 불을 끄고있다. [사진 제공=인천소방본부]
소방차 수리를 위해 업체를 찾은 소방관이 옆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발견하고 초기에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강화소방서 내가119안전센터 교동지역대 소속 김재훈(57) 소방위가 그 주인공이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김 소방위는 지난 24일 낮 12시쯤 펌프차량 수리를 위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에 있는 업체를 찾았다. 당시 옆 공장 외부에서 불이 난 것을 목격한 김 소방위는 곧바로 화재 진압에 나섰다.

그는 옥외 소화전과 65mm 수관 4~5개를 연결해 주변 관계자들과 함께 관할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화재를 진압했다. 이후 신고를 받고 도착한 소방대에 인계했고, 큰 사고 없이 완전히 진압됐다.

화재가 발생한 공장은 불이 잘 붙는 샌드위치 패널 외벽으로,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었다. 김 소방위의 신속한 판단과 대처, 그리고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김 소방위는 26일 서울신문과 통화에서 “화재 진압 과정에 사용한 65mm 수관이 무거운데, 관계자들이 호수를 잡아주셨다”며 “저는 국민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소방관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거고, 많은 분이 도와주셔서 불을 끌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