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택시에 치이고도 살아남은 유기견 사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택시 범퍼에 끼인 유기견. 택시기사 김병창씨 제공.
택시에 뛰어들어 충돌한 유기견이 운 좋게 살아남았다. 충돌 순간 범퍼에 낀 덕분에 큰 충격을 피한 것인데, 택시 기사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유기견이 구조된 사연도 함께 전해졌다.

울산중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오후 7시쯤 중구 유곡동의 한 도로에서 택시와 유기견이 충돌했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신고는 택시기사 김병창(60)씨가 했다. 손님을 태우고 도로를 달리던 김씨는 아찔한 사고를 당했다. 중앙선 가드레일 밑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돌연 김씨가 운전하던 택시를 향해 뛰어든 것이다. 차들이 많은 자동차전용도로이기에 김씨는 손님께 양해를 구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 인도 경계석 위쪽으로 차를 올렸다. 차에서 내려 확인해보니 강아지의 어깨와 다리 한쪽이 범퍼에 끼어 있었다. 김씨는 강아지를 빼내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쉽지 않았다. 김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는 강아지를 구조할 수는 있지만, 차량이 파손될 것이라고 알렸다. 하지만 김씨는 “택시 파손은 상관 말고 강아지를 구해달라”며 “일단 생명부터 구해야겠지 않느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강아지는 범퍼에 낀 덕분에 약간의 찰과상 이외에 큰 부상은 입지 않았다. 강아지는 태화동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나서 현재 건강한 상태라고 소방 당국은 전했다. 강아지는 현재 한 유기견 보호소의 보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산중부소방서 관계자는 “보통 동물 접촉 사고가 발생하면 동물이 목숨을 잃기 마련”이라며 “이번 사고의 경우는 유기견이 극적으로 구조된 특이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편 택시 범퍼를 수리해야 했던 김씨에게 선물 같은 소식이 찾아왔다. 앞서 몇몇 언론에서 다룬 사고 기사를 통해 사연을 접한 현대자동차 측에서 전액 무상 수리를 약속한 것이다. 김씨는 서울신문과 통화에서 “배려해주신 손님께도, 현대자동차 본사 측에도 감사하다”면서 “무엇보다 강아지가 무사해서 천만다행이고 소중한 생명이 우선이었기에 차량 파손을 감행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