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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나라 한국경제] LS그룹, 새 성장 동력 찾아 해외시장 공략

[일어나라 한국경제] LS그룹, 새 성장 동력 찾아 해외시장 공략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5-07-16 14:43
업데이트 2015-07-16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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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그룹은 국내 사업만으로는 장기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올 하반기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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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열(오른쪽 세 번째) LS그룹 회장이 지난 5월 중국 LS산전 생산법인을 방문한 모습. LS그룹 제공
구자열(오른쪽 세 번째) LS그룹 회장이 지난 5월 중국 LS산전 생산법인을 방문한 모습.
LS그룹 제공
구자열 회장이 지난 5월 그룹 사외이사들과 함께 중국 LS우시산업단지를 방문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구 회장은 지난해부터 박근혜 대통령의 인도·유럽·중앙아시아 지역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해 각국 주요 재계 인사들과 만나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

LS전선, LS산전,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들도 올 하반기에는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중앙아시아 등으로 진출 지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R&D) 분야의 인력과 투자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또 인재 확보와 육성 방법 등을 다변화해 회사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계속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실제 LS그룹은 매년 핵심 설비 및 연구개발 분야에 8000억~90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2004년 이후 연구개발 보고 대회와 전시회인 ‘LS T페어(Fair)’를 10회째 이어오고 있다.

변화를 위한 노력은 최고 경영자의 주문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인력, 제품, 서비스는 물론 사업 전략에서도 글로벌 선도기업 이상으로 경쟁력을 끌어올려 변화를 주도하라”고 주문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7-17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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