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어나라 한국경제]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사물인터넷 서비스 세계 1위 노려

[일어나라 한국경제]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사물인터넷 서비스 세계 1위 노려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7-16 14:43
업데이트 2015-07-16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모바일 시대를 맞아 신규 브랜드인 ‘LTE ME’(롱텀에볼루션 미)를 지난 6월 말 출시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인 ‘U+LTE8’가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를 내세웠다면 LTE ME의 핵심은 고객 중심 서비스다. 이름처럼 고객인 ME(나) 중심의 서비스를 뜻한다.

이미지 확대
이상철(오른쪽)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광고 모델인 가수 보아가 지난 6월 29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LTE 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이상철(오른쪽)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광고 모델인 가수 보아가 지난 6월 29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LTE 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롱텀에볼루션(LTE) 비디오포털’은 이 브랜드의 대표 서비스. 실시간 TV는 물론, 영화·교육 등 총 13만개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를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현재 있는 위치 인근의 맛집부터 자신에게 적합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까지 고객이 찾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관련 비디오 콘텐츠를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월 5만 9000원짜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신규 브랜드의 핵심 서비스다. 방 안에서도 스마트폰으로 현관문을 열어줄 수 있고, 외부에서 보일러를 켜고 끌 수 있다. 스위치, 온도조절, 열림감지 등 각종 서비스가 있다. 3개 이동통신사 중 유일하게 설치부터 애프터서비스(AS)까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상철 부회장은 “세계 최초 LTE 비디오포털 출시를 통해 모든 생활이 비디오로 통하는 비디오 시대를 선도하겠다”면서 ”오는 2020년까지 초연결시대를 만드는 ‘IoT 세계 1위’ 사업자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7-17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