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어나라 한국경제] 아모레퍼시픽, 협력사와 공동특허… 상생펀드 지원

[일어나라 한국경제] 아모레퍼시픽, 협력사와 공동특허… 상생펀드 지원

입력 2015-07-16 14:43
업데이트 2015-07-16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과의 건강한 상생이 뒷받침돼야 한다’.

이미지 확대
지난 2월 열린 ‘동반성장 총회’에 참석한 아모레퍼시픽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2월 열린 ‘동반성장 총회’에 참석한 아모레퍼시픽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생태계 구성원과 동반성장하는 게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질적 성장의 근간이라고 설명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조 생산 지식과 기술을 협력사에 전수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화장품 산업 전반의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생산지원 파트너와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협력의 우수 결과물에 대해서는 공동 특허를 진행해 협력사의 기술력을 보호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직접 지원 방식 규모도 늘렸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2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 외에 지난해 35억원 규모의 추가 펀드를 조성했다. 금융권과 연계한 혼합 지원 제도도 도입해 협력사에 실질적인 금리 우대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매년 지속가능성 평가를 실시한다. 품질 개선과 공정거래, 윤리경영, 환경경영 강화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영업 파트너와의 상생 협력에도 힘을 쏟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장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에서 청취하기 위해 지난해 ‘방문판매 동반성장협의회’를 설립했다. 협의회는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의 수익 증대, 교육, 미래 비전을 함께 고민한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7-17 4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