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어나라 한국경제] ‘한국지엠’ 시동 건 스파크, 베일 벗는 임팔라… 내수 잡는다

[일어나라 한국경제] ‘한국지엠’ 시동 건 스파크, 베일 벗는 임팔라… 내수 잡는다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5-07-16 14:43
업데이트 2015-07-16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지엠은 최근 출시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와 함께 쉐보레 임팔라, 트랙스 디젤 등의 신차를 앞세워 하반기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할 예정이다.
한국 지엠의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한국지엠 제공
한국 지엠의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한국지엠 제공


지난해와 올해 한국지엠은 지난해 3월 쉐보레의 최고 히트작이었던 말리부 디젤 외에는 이렇다 할 신차가 없었다. 그럼에도 한국지엠은 올해 상반기 내수시장에서 크게 선전했다. 내수 판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차 스파크가 신형 출시를 앞두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기는 했다. 하지만 다목적 차량(MPV) 쉐보레 올란도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쉐보레 트랙스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10.3% 증가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단종 위기에 처했던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가 지난해 하반기 재출시된 이후 올해 들어 꾸준한 판매량을 보인 것도 크게 한몫했다고 한국지엠은 설명했다. 이들 차종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9.5%, 272.3% 증가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가 하반기 내수 성장 목표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 신형 스파크는 지엠의 차세대 경차 플랫폼과 새로운 글로벌 쉐보레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또 기존 스파크의 탁월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계승한 동시에 국내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새 마이링크 시스템 등의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5-07-17 4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