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어나라 한국경제] 효성, 임직원 참여 취약층 맞춤형 봉사활동

[일어나라 한국경제] 효성, 임직원 참여 취약층 맞춤형 봉사활동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5-07-16 14:43
업데이트 2015-07-16 14: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효성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은 물론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효성의 임직원 가족과 장애 아동·청소년 가족이 지난달 동반 여행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의 임직원 가족과 장애 아동·청소년 가족이 지난달 동반 여행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제공


지난달에는 의료재활 전문 기관인 푸르메재단에 저소득층 장애 아동과 청소년의 의료재활 지원을 위한 기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ITX는 지난달 경기 수원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사령부에서 뜻깊은 자매결연 협약 하나를 체결했다.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봉사활동부터 장애인들을 위한 에어쇼나 항공 체험 등 다양한 행사에 효성ITX 임직원과 공군 장병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중공업PG 임직원 30명은 지난 5월 서울 관악구 삼성산에서 정신지체 특수학교인 서울정문학교의 학생들이 산행하는 것을 도왔다.

이번 산행은 거동이 불편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정신지체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효성은 취약계층이 스스로 건강한 사회·경제적 주체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돕는 사업도 펼치고 있다. 2013년 국내 기업 최초로 기부와 재활용,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융합한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을 열고 운영을 지원 중이다. 컴브릿지도 효성이 공을 들이는 대표 사업이다. 컴브릿지는 폐기 또는 매각 처리되는 전산기기를 수거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해하는 작업에 장애인을 채용함으로써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사업이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7-17 4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