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야, NSC ‘천안함 회의’ 엇갈린 반응

여야, NSC ‘천안함 회의’ 엇갈린 반응

입력 2010-05-21 00:00
업데이트 2010-05-21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권은 21일 이명박 대통령이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어 천안함 사태를 북한의 군사적 도발행위이자 유엔헌장,정전협정 위반으로 규정해 단호한 대응을 지시한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한나라당은 이번 회의의 의미를 평가하며 국제적 공조 속에 상응하는 대북 응징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한 반면 민주당 등 야권은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며 안보 위기 사태에 대한 정권 책임론을 부각시키는데 주력했다.

[포토]천안함 ‘北소행’ 결정적 증거

 한나라당 조해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NSC가 일체의 정략적 관점을 배제하고 국제사회 문명국들이 공인한 규범에 비춰 북한의 불법행위를 적확하게 규정했다”며 “북한의 무력 도발행위에 상당하는 응징조치가 따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북한의 소행이라면 국제사회와 함께 필요한 조치들을 단호히 해야 한다”면서도 “정작 대통령은 책임을 통감하는 대국민 사과 한마디 하지 않았다.군 통수권자로서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북한의 소행이라는 결과까지 나왔는데 구체적 대응 내용을 밝히지 못한다면 국민이 이 정부를 어떻게 믿느냐”고 지적했고,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기정사실화하면서 대북제재 수순으로 가려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