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4대강 사업 중단이 민심”

민주 “4대강 사업 중단이 민심”

입력 2010-06-19 00:00
업데이트 2010-06-19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은 19일 정부가 전국 4대강 보에 수문을 설치하기 시작한 것과 관련,“6.2 지방선거의 민심은 4대강 사업을 중단하라는 것”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우상호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은 얼마나 더 민심을 외면하려는지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제는 4대강 사업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수문설치는 지방선거 민심과 동떨어진 것”이라며 “정부는 민심을 겸허하게 수용해 사업을 일단 중단하고 치수 사업이나 홍수예방사업 위주로 필요성 여부를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4대강 사업은 야당 뿐 아니라 시민사회단체나 종교계에서도 반대하고 있다”며 “당내 특위 차원에서 공사 중단을 위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당 4대강 특위는 21일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광역.기초단체장 당선인 워크숍에서 4대강 사업 전반을 설명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위는 또 유역별로 해당 지역 의원들과 당선인이 참여하는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하는 한편 4대강 사업에 대응하기 위한 자치단체의 인.허가권 활용 등 실질적 대응책도 강구할 방침이다.

 전날 남한강 공사현장을 찾은 특위는 내주 낙동강,금강 등 사업 구간별 현장방문을 통해 ‘환경파괴’ 등 이 사업에 따르는 문제점을 공론화 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원내에서는 한나라당에 ‘4대강 사업 검증특위’의 구성을 촉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