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국정농단 박차장 사퇴” 압박

민주 “국정농단 박차장 사퇴” 압박

입력 2010-07-14 00:00
업데이트 2010-07-14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영준 국무차장, 전병헌의원 명예훼손 혐의 고소

“석고대죄해야 할 자가 명예훼손 운운하다니, 즉각 사퇴하라.”

민주당은 13일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과 관련, ‘영·포(경북 영일·포항)라인’과 선진국민연대(이명박 대통령 후보 대선 캠프)의 핵심인물로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을 지목하며 고강도 사퇴 압박을 계속했다. 박 차장은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제가 왜 사퇴를 하느냐. 인사권자가 결정할 일”이라며 자진사퇴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국회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영포라인으로 민간인 사찰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영호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 정인철 기획관리비서관의 자진 사퇴를 언급하며 “아직도 박 차장은 눈치만 보고 있는 것 같다. 국정 농단의 주동자가 아직도 영포라인의 뒷선을 믿고 머뭇거리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박 차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박 차장이 명예훼손 혐의로 전병헌 의원 등을 고소한 데 대해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할 당사자가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한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며 국회의원의 국정감시를 받지 않겠다는 것”이라면서 “범법행위가 드러나는 것을 은폐하려는 시도라고 볼 수밖에 없다. 경거망동하지 마라.”라고 경고했다. 전병헌 정책위의장도 “국정의 문제와 잘못을 감시하고 견제해야 할 야당의원에 대한 고소·고발 운운은 참으로 교만의 극치이고 적반하장”이라면서 “국정조사와 특검만이 국정농단과 교만의 실체를 밝혀낼 수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박 차장은 “오늘 전병헌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했다. 팩트, 증거를 가지고 얘기해야 할 것 아니냐.”라면서 “국회의원이 본회의나 상임위에서 말하는 것은 헌법과 법률에 보장된 것이지만 기자들 앞에서 의혹을 확정적이고 단정적으로 얘기하는 것은 심각히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취임한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선임 과정에 여권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철저히 따지겠다며 국회 정무위 소집 요구, 경찰청 항의 방문 등 여권을 전방위로 압박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0-07-14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