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李대통령-朴전대표 만나 화해해야”

김무성 “李대통령-朴전대표 만나 화해해야”

입력 2010-07-14 00:00
업데이트 2010-07-14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가호위 국정농단 세력 대통령 주변 떠나야”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는 빠른 시간내 만나서 마음을 문을 열고 진정한 화해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제11차 전당대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친이(친이명박)-친박(친박근혜)의 지긋지긋한 대립과 갈등을 이제는 없애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는 한나라당이 반드시 정권 재창출을 해야 한다는 역사적 사명을 갖고 이 자리에 모였다”면서 “정권 재창출은 국민과 역사가 우리 한나라당에 부여한 임무로 그 어떤 일도 이 목표 앞에서 우선할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친이-친박간 갈등과 함께 대통령 주변의 국정농단 세력을 정권 재창출의 걸림돌로 규정하면서 “대통령 주변에서 호가호위하는 국정농단 세력은 당장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의 탄생은 주변 몇몇이 잘해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이 자리에 있는 상임고문과 당 원로를 비롯한 평당원까지 모두 좌파정권 10년간 말할 수 없는 고초를 겪으면서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 어느 경선보다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우리는 정권 재창출을 위해 함께 가야 할 동지라는 것을 잊어선 안된다”면서 “패자는 승복하고 승자는 포용하는 민주주의 원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