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영포대군, 집안단속해야”

박지원 “영포대군, 집안단속해야”

입력 2010-07-14 00:00
업데이트 2010-07-14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4일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이 ‘영포게이트’ 배후로 자신을 거론한 야당의 공세를 반박한데 대해 이 의원을 ‘영포대군’으로 칭하며 “영포대군은 집안 단속해야지 야당 원내대표한테 책임지라고 할 권한까지는 없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 여주보 4대강 공사 현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영포대군의 수족을 수사한다니까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만사형통되게 다시 기도하는 것이 아닌지 심히 우려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의원이 야권 등의 공세와 관련해 “발언을 한 사람들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한데 대해 “야당은 주시도 이 의원 허락을 받고 해야 하느냐.한심하기 짝이 없다”며 “야당 원내대표로서 주시한다는 것을 책임지라면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주당은 영포라인을 범죄집단이라고 한 적이 없다”며 “자기들(여권 일부)이 얘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영포 게이트와 선진국민연대에 대해 한나라당,청와대,정부가 제기한 의혹을 확인하는 수순을 밟아왔다”며 “영포회의 소수 농단 세력을 척결하라는 게 우리의 주장으로,눈을 부릅뜨고 검찰 수사를 주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박영준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에 대해 “박 차장이 대통령의 경고도 무시한 채 도전하는 듯한 발언을 계속하고 있다.영포라인의 후안무치,경거망동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주장한 뒤 박 차장이 전병헌 정책위의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데 대해 “당장 물러나고 고소를 취하해 검찰 조사와 앞으로 있을 국정조사,특검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