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필> 서병수 한나라당 최고위원

<프로필> 서병수 한나라당 최고위원

입력 2010-07-14 00:00
업데이트 2010-07-14 1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화하고 소탈한 성품의 친박(친박근혜)계 중진의원으로 당내 정책통이다.

 기업을 경영하다 지난 2000년 1월 부산 해운대구청장 재선거에서 당선돼 지방행정 경험을 쌓았다.

 이어 2002년 8월 부산 해운대.기장갑 보궐선거로 금배지를 달아 중앙 정치무대로 진출했고,이후 내리 3선에 성공했다.
이미지 확대
14일 오후 서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제11차 전당대회에서 대표최고위원선거에 출마한 서병수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오후 서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제11차 전당대회에서 대표최고위원선거에 출마한 서병수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18대 전반기 국회에서는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으로서 유연한 협상력을 발휘해 감세 정책의 근간이 되는 세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또 정부 내에서 수년째 접점을 찾지 못했던 한국은행법 개정안을 기재위에서 통과시켜 법제사법위로 넘기는 ‘뚝심’을 보여줬다.

 지난해 개각 때 장관 물망에 오르내렸으며,지난 6.2 지방선거에서 부산시장 출마를 고심하다가 뜻을 접기도 했다.

 정책을 추진할 때,미심쩍거나 모르는 부분이 없어야 직성이 풀릴 만큼 파고들며 공부하는 스타일이라는게 주변의 평.

 친박계이면서도 대인관계가 원만해 적이 없고 일처리에서도 무리하지 않는 편이다.이 때문에 화합형 이미지를 구축했으나 ‘전투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지적도 따른다.부인 권순진(53)씨와 2남.

 △울산(58) △서강대 경제학과 △미국 북일리노이주립대 경제학 박사 △동부산대학 겸임교수 △2대 민선 해운대구청장 △16∼18대 국회의원 △한나라당 원내부총무,정책위의장,부산시당 위원장,여의도연구소장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