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 당선자 일문일답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 당선자 일문일답

입력 2010-10-28 00:00
업데이트 2010-10-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식 광주 서구청장 당선자는 27일 “전임 청장의 비리 등으로 흐트러진 공직사회와 서구를 바로 잡아 달라는 책임을 주신 것 같아 어깨가 무겁다”며 “경제 양극화로 더욱 어려워진 노인,어른신과 서민 생활 안정에 행정의 우선을 두겠다”고 말했다.

 무소속인 김 당선자는 “이번에 민주당의 정치 행태에 실망,민주당이 변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출마했고 지역민들도 저의 뜻에 동의해 선택해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민주당이 변하지 않는 지금 입당하는 것에 대해서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 당선자와 일문일답.

 --우선 당선 소감은.

 △이번 선거에서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서구민들에게 우선 영광을 돌리고 싶다.특히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당선돼 개인적으로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그동안 흐트러진 서구를 바로 잡아 달라는 책임을 주신 것 같아 어깨가 무겁다.

 --선거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솔직히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과 조직도 없는 저로는 모든 것이 힘들고 어려웠다.특히 민주당과 비민주 야 4당 등에서 당 대표와 소속 국회의원들이 대거 서구로 내려와 지원유세를 했을 때 두려움도 있었지만,서구민들이 오로지 저를 믿고 꿋꿋하게 지켜주고 있다는 생각에 이겨낼 수 있었다.

 --서구청장 자리가 장기간 공백상태로 있어 여러 가지로 구정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서구를 어떻게 이끌어 갈 계획인가.

 △구정을 책임져야 할 구청장 자리가 6개월 이상 공백상태가 이어지면서 공직사회는 물론 주민들도 큰 어려움을 겪은 줄 안다.전임 청장의 인사비리 및 관권선거 등으로 공직사회가 많이 흐트러져 있다.이를 하루빨리 정비해 공무원들이 오직 주민들을 위한 봉사자로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제가 선거과정에서 했던 공약에 대해서는 지난 25년간의 행정경험을 다 쏟아 열과 성을 다해 실천 나가겠다.

 --역점 사업은.

 △경제 양극화로 더욱 어려워진 노인,어르신과 서민 생활 안정에 행정의 최우선 점을 두겠다.

 --민주당 입당은.

 △그런 문제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 없다.가장 시급히 서구의 문제를 파악하고 안정화시키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소임이라고 생각한다.저는 이번에 민주당의 정치 행태에 실망,민주당이 변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출마했고 지역민들도 저의 뜻에 동의해 선택해 주셨다고 생각한다.따라서 민주당이 변하지 않는 지금 입당하는 것에 대해서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

 --구민들에게 당부할 말은.

 △서구 발전을 위해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으며 구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이 필요하다.저를 선택하지 않으신 분들까지 모두를 포함해 서구 발전에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