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민간인 사찰사건 재수사해야”

홍준표 “민간인 사찰사건 재수사해야”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사건에 대한 각종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는 가운데 4일 한나라당 내 일각에서 검찰의 재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최근 (민간인) 사찰사건에 대한 수사 양태를 보면 부끄럽기 그지없다.‘BH(청와대)하명’ 메모,‘대포폰’ 지급 사실이 나왔음에도 검찰이 이를 적당히 넘어가려는 것은 옳지 않다”며 “재수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최고위원은 “정권차원에서 공정사회라고 했으면 그 핵심과제는 사법 절차의 공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2001년 당시 김대중 정부 내 감찰라인에 대해 검찰이 재수사를 실시해 검찰총장,청와대 민정수석 등이 구속됐던 사실을 상기시키며 “검찰이 2001년도의 예를 돌아보며 재수사해야만 다른 사건에서도 국민으로부터 공정하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고 지적했다.

 국무총리실 불법사찰의 피해자로 거론되는 남경필 의원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늦게 하거나 대포폰 등 증거를 감추는 것처럼 하다 보니까 수사의 신뢰성이 점점 추락하고 있다”면서 “결국 재수사를 해야 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대포폰’ 논란에 대해 “청와대가 연루된 것처럼 보도도 나오고 증빙자료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청와대의 신뢰를 위해서도 자체 조사를 해 국민께 잘못된 것이 있다면 밝히고 오해받는 부분이 있다면 오해를 털어내는 그런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검찰이 계속해서 수사를 (제대로) 안하고 축소되고 은폐됐던 것들이 조금씩 드러나면 결국 정치권에서는 특검이나 국정조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