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영부인 문제는 이 정도로 끝내자”

박지원 “영부인 문제는 이 정도로 끝내자”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4일 ‘강기정 발언파문’과 관련,“‘영부인 문제는 이 정도로 끝내고 만약 필요하다면 검찰에서 수사할 수 있도록 하자”면서 “5년간 대통령을 모셔본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대통령과 영부인도 억울할 수 있다고 강 의원을 설득했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제 경험상 영부인 문제를 너무 많이 말하면 국민에게 꼭 좋지는 않다.한나라당이 과거 우리쪽 영부인 두 분을 공격했지만 우리라도 자제할 필요가 있으니 의원들에게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런데 자꾸 영부인 문제로 ’대포폰‘을 덮는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청목회 사건 등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켜보며 우리가 대응할 것은 제 스스로 앞장서 대응하겠다.그렇지만 금도는 금도대로 지키자”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청와대가 민간인 불법사찰 파문을 일으킨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에 대포폰을 지급한 사건에 대해 “지구상에 청와대와 총리실만 대포폰 쓰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 없는데 청와대,국무총리실이 범죄집단이냐.왜 자기들만 대포폰을 쓰느냐”며 “국민한테도 소총폰이든 권총폰이든 달라”고 비판했다.

 그는 “일반 휴대전화를 쓰는 사람은 ’친서민‘,대포폰을 쓰는 사람은 ’반친서민‘으로 규정하겠다”며 “이렇게 하면서 면책특권 문제를 운운하는 대통령 말씀이 참으로 한심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통령 형인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을 겨냥,“사찰의 몸통은 형님 아닌가”라며 대포폰 사건과 사찰 파문에 대한 특검 및 국정조사 실시를 거듭 촉구했다.

 그는 강 의원 관련설이 제기된 청목회의 입법로비 사건에 대해 “만약 제 후원계좌에 간첩이 후원금 10만원을 넣었다 적발되면 저를 빨갱이라고 집어넣을 것이냐”라며 “이 나라를 사정공화국으로 만든다면 어떻게 의정활동을 하느냐.왜 이렇게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