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대통령·블라터 FIFA회장 공동회견

李대통령·블라터 FIFA회장 공동회견

입력 2010-11-09 00:00
업데이트 2010-11-09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월드컵 큰 이상’실현 적임” “2022년 한국개최땐 안보 등 도움”

이명박 대통령은 8일 방한 중인 요제프 블라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을 청와대로 초청, 접견을 한 뒤 만찬을 함께 했다.

이 대통령은 만찬에 앞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오늘 만남을 통해 월드컵 개최를 향한 한국 국민의 염원을 FIFA 측에 충분히 전달했다.”면서 “스포츠를 통한 평화증진이라는 큰 이상을 실현시킬 적임국이 한국이란 것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명박(오른쪽) 대통령과 요제프 블라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이명박(오른쪽) 대통령과 요제프 블라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블라터 회장은 “2002년 월드컵은 너무나도 성공적이었으며, 한국의 2022년 월드컵 유치준비가 너무나도 잘 이뤄지고 있다.”면서 “2022년에 (월드컵이) 세계 유일의 분단국 한반도에서 개최되면 정치와 안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 월드컵 개최지 선정 투표는 다음달 2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진행된다.

접견과 만찬에는 한나라당 대표를 지낸 정몽준 FIFA 부회장, 한승주 월드컵 유치위원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배석했다.

만찬은 지난 1월 말 이 대통령이 다보스포럼 참석차 스위스를 방문했을 때 블라터 회장이 취리히에 있는 FIFA 사무국으로 초청해 만찬을 베푼 데 대한 답례 차원에서 이뤄졌다.

당초 블라터 회장은 지난 3일 방한하기로 했지만 갑자기 치아를 다치는 바람에 방한 일정을 연기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0-11-09 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